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내돈내산 헤드 접이식 워킹 머신의 사용 후기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결혼 후 와이프가 저 때문에 살이 쪘다며 언제든 운동을 할 수 있는 러닝머신을 사야겠다고 하더라고요. 회사에서 선배들과 와이프가 러닝머신을 산다고 하니 선배들이 전부 반대하더라고요. 결혼 한 선배들은 모두 같은 경험을 가지고 있었는데 집에 아주 큰 옷걸이가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사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와이프는 강력한 다이어트 의지를 내보이며 그래도 부피 차지가 크지 않고 사용하기 간편한 헤드 접이식 워킹 머신을 구매하였습니다.


# 제품 설명

공식 쇼핑몰 사진입니다.


제품 구성은 일단 1)워킹머신, 2) 리모컨, 3) 소음방지용 쿠션, 4) 소음방지용 매트로 구성되어 있고요. 필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품
무게
29kg
트랙
길이
넓이 39cm, 길이 107cm
제품
크기
높이 120cm, 길이 137cm, 넓이 54cm
최대
하중
100kg
최대
속도
8km/h

#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왼쪽에 보이는 리콘을 통해 전원은 켠 후 속도를 조절하면 되고 속도와 거리 등은 워킹머신 아래에 있는 표시 디스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모드도 있는데 속도의 차이만 있어서 크게 프로그램 모드라고 부를만한 기능은 아닌 거 같네요.

# 사용후기

약 6개월 헤드 워킹머신을 사용했는데요. 저보다는 와이프가 주로 사용하는데요. 제가 생각한거보다는 와이프가 선방을 하며 넷플릭스를 보면서 워킹머신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보통 와이프는 6 ~ 6.5km/h 사이로 설정해서 걷는데 30분 정도 걸은 와이프를 보면 땀에 흥건할 정도로 운동은 꽤 되는 거 같습니다.

# 헤드 워킹(런닝)머신 장점과 단점


# 장 점

① 저렴한 가격 : 공식몰 기준 가격이 38만원 정도로 다른 러닝머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통상 좋은 러닝 머신의 경우는 100만원을 훌쩍 넘기는 경우도 있는데 헤드 워킹머신은 38만원대로 저렴하고 당근 마켓에서 잘 찾아보면 10~15만 원 정도에 파시는 분들도 종종 있으니 당근 마켓에서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실 거 같네요.

운동 욕심이 앞서 고가의 제품을 사보고 실제 사용을 하지 않아 후회하시기 전에 실제 내가 얼마나 운동을 하는지와 활용 빈도 등을 헤드 워킹 머신을 구매를 하신 후 체크해보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도 방법일 거 같네요.

② 이동과 보관이 수월하다 : 워킹머신의 무게는 약 29kg인데요. 여성이 혼자 옮기기에는 살짝 무거운 감이 있지만 남자가 혼자 옮기기에는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그래서 자주 사용을 안 할 때는 접어서 세로로 구석에 세워두면 되고요. 다른 위치에서 사용하고 싶어도 남자 혼자 또는 부부가 같이 옮겨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심플한 디자인, 좁은 부피 차지 : 제품 이미지를 보시다시피 디자인이 심플합니다. 제품 전체의 넓이가 54cm로 엄청 크지는 않아서 발코니가 있으신 분들은 발코니 쪽이나 거실 한켠에 설치하셔도 크게 부피를 차지 않아 외관상 그렇게 방해가 되지 않고 좋습니다.

저희는 머신을 거실에 두고 티비를 보며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 단 점

① 최고 속도 8km : 헬스장에서 런닝머신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8km라는 속도에 대해 더 잘 아실 건데요. 파워워킹을 하기에는 꽤 빠른 속도인데 엄청 빠른 속도로 러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조금 느린 속도입니다. 빠른 속도로 러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제품은 적합하지 않은 거 같습니다.

② 시끄러운 가동 소리 : 제품에는 조용한 모터를 사용했다고 광고를 하시는거 같긴 한데 실제로는 머신의 벨트가 돌아가는 소리가 꽤 시끄럽습니다. 그렇다 보니 와이프가 워킹머신을 하면서 TV를 볼 때면 TV 볼륨도 꽤 키워야 들리기 때문에 워킹머신 소리와 TV 소리 둘 다 시끄러워서 저는 보통 컴퓨터를 하는데요. 아기가 있으신 분들은 적합하지 않아 보이네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소음방지 패드로 인해 층간소음은 발생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6개월이라는 꽤 오랜 기간 사용했고 주로 밤 8시 ~ 10시에 사용했는데 밑에 집에서 소음 관련 항의를 하신 적은 한 번도 없네요.

③ 소음방지 패드로 인한 부족한 안정감 :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워킹머신으로 인한 소음방지를 위해 아래 사진과 같이 각 모서리에 깔 수 있는 패드를 주는데요. 이 패드가 제품에 결합된 것이 아닌 살짝 임시로 깔아놓은 그런 느낌이다 보니 속도를 빨리해서 걸으면 조금은 흔들리는 불안정한 느낌이 있습니다.


④ 다양하지 못한 기능 : 저렴한 워킹머신에 많은 걸 기대하면 안되겠지만 정말 단순하게 빠르게 걷는 기능이 있는 머신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헬스장 러닝머신처럼 화면 기능, 경사 조절 모드, 다양한 프로그램 모드 등은 아예 없고 속도 조절하는 기능만 있는데 이건 이 가격에는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헤드 워킹머신에 대해 후기를 말씀드렸는데요. 저렴하고 간편한 워킹머신을 찾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드리고 고스펙의 런닝머신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것은 조금 무리가 있을 듯하네요.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